본문 바로가기
건강/질병

두드러기가 났을 때 건강을 지키는 효과적인 음식 선택

by 신주인 2023. 10. 13.

두드러기는 면역 글로불린 E와 관련된 알레르기 반응으로 나타날 수 있으며, 음식에 의한 알레르기 증세일 경우도 있습니다. 잠깐의 완화를 위해 항히스타민제나 항알레르기제 복용이 가능하지만, 원인 파악과 예방이 가장 중요합니다. 채식 식단은 두드러기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만성적인 경우 6주 이상 지속되면 의사의 지시에 따라 치료해야 합니다.

두드러기-음식

 

두드러기 : 운정와이즈병원

경기도 파주시 위치 운정와이즈병원, 산과센터, 부인과센터, 정형외과, 신경외과, 소아청소년과, 여성외과, 내과센터, 건강검진센터, 산후조리원, 문화센터

www.uwisehospital.com

검은깨

두드러기-검은깨

만성 두드러기 증세나 잦은 발진으로 고민하는 사람들에게는 깨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체질 개선과 체력 강화를 도와주며 피부의 저항력을 향상해 두드러기에 대한 면역력을 강화합니다.

검은깨 꿀절임도 매우 유용하니 준비해 두고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금 넣고 끓인 우유

두드러기-우유

만약 뚜렷한 원인 없이 두드러기 증세가 반복된다면, 우유와 소금을 이용한 치료법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우유 5컵에 30g의 소금을 넣고 중간 불에서 약 5분 정도 끓인 우유가 따뜻한 상태가 되었을 때,

깨끗한 거즈를 사용하여 우유에 적셔 문제가 있는 부위에 적신 거즈를 부드럽게 문질러 주면 효과적이다.

 

 

 

복숭아잎

두드러기-복숭아

복숭아잎을 사용하여 거즈나 무명 보자기에 싸서 담근 물로 목욕하는 것은 두드러기로 인한 가려움증 완화와 피부 면역성 강화를 도와줍니다.

그늘에서 말린 것이나 생것을 목욕물에 두 춤가량 넣어 전신에 사용합니다.

 

사철쑥

두드러기-쑥

사철쑥은 담즙분비를 촉진하는 작용이 있어 염증과 부기를 가라앉히는 데 효과가 있으며, 두드러기를 억제하는 효능도 뛰어나고 말린 사철쑥으로 두드러기가 생긴 부위에 쑥뜸을 하면 증상이 완화될 수 있다.

한 번에 효과를 볼 수도 있지만, 지속적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차조기잎

두드러기-차조기

어패류등을 섭취한 후 갑자기 두드러기 증세가 나타날 경우, 신선한 차조기잎을 썰어서 즙을 내어 마시는 것이 도움이 되고 또한 차조기잎을 달인 물도 효과적입니다.

 

 

 

비파잎

두드러기-비파

싱싱한 비파잎 3장 정도와 물 2컵 반을 사용하여 달여서 끓인 후 식힌 물로 가벼운 땀띠 나 두드러기가 있는 부위에 발라주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비파잎을 거즈나 보자기에 싸서 목욕물에 넣어 우려내어 사용해도 동일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