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질병

축농증 원인 고름과 코골이의 원인 예방 법

by 신주인 2023. 10. 29.

축농증 원인 고름과 코골이의 원인 예방법 축농증은 부비강에 염증이 생겨 그 개구부가 고름으로 막히는 병으로 축농증에 걸리면 진득한 고름 같은 콧물이 많이 흘러 코가 막히고 후각이 떨어지며 말을 할 때 콧소리가 나거나 코를 많이 골고 머리가 묵직하며 콧물이 많아져서 집중력이 떨어지고 매사에 능률도 저하된다.

축농증-음식-질병

 

김포하나이비인후과

코막힘, 알레르기비염, 편도 아데노이드, 어지럼증, 소아이비인후과, 영양수액클리닉

www.hananose.com

 

대추

 

암적색으로 익은 대추를 햇볕에 말려 찐 후 다시 햇볕에 말려 먹거나 즙을 짜서 마십니다. 대추 달인 즙은 코의 점막을 강화시켜 줍니다.

 

 

마늘즙

축농증-질병-마늘

마늘을 찧어서 짜낸 즙에 꿀을 두 배 정도 섞어서 콧구멍에 바르면 막힌 코가 개선되며, 마늘즙을 사용하기 전에 소금물로 콧구멍을 씻어주면 효과가 빨라집니다.

 

 

 

질경이

축농증-질병-질경이

축농증 초기에는 체질 개선으로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지만, 보통은 장기간 치료가 필요하며 질경이 달인 즙을 꾸준히 섭취하면 체질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잘 말린 질경이 어린싹 20g을 하루 분량으로 달여 차 대신 마시면 축농증 외에도 두통과 기침 방지에 효과적입니다.

 

 

 

머위줄기

 

머위는 비타민 A가 풍부하여 피를 맑게 하고 축농증으로 인한 코막힘을 완화시켜 줍니다. 머위줄기를 2cm 정도로 썰어 잠들기 전에 코에 넣었다가 빼면 됩니다.

 

 

 

삼백초잎

축농증-질병-삼백초

축농증의 증상인 코막힘이나 콧물을 완화시키기 위해 삼백초 세척액이나 삼백초잎 달인 즙이 효과적이며 삼백초 어린싹을 말려서 달여 만든 세척액에 소금을 조금 섞어 코를 씻으면 코막힘이 해소됩니다.

 

 

 

달팽이분말

 

축농증 예방을 위해 체질을 개선하고 코 점막의 저항력을 키우는데 달팽이 분말이 효과적이며 달팽이는 칼슘과 비타민이 풍부한 알칼리성 식품으로, 피를 맑게 해 축농증에 도움이 됩니다. 달팽이를 삶아서 껍질을 벗기고 햇볕에 말린 후 프라이팬에서 살짝 볶아 분말기에 갈아서 하루에 세 번, 식전에 물과 함께 섭취하면 좋다.